코딩테스트/코딩테스트 후기

sk ict family 챌린지 코딩테스트 후기

RyanKwon 2022. 3. 12. 23:18
728x90

3시간동안 나온 문제는 총 4문제였다. 

 

첫번째 문제는 그냥 쉬운 문제였다. dp로 푼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나는 가성비 따져서 풀었다. 무슨 문제라고 적을 순 없지만 솔직히 나는 dp풀이보다 내 풀이가 더 쉬운 풀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풀이가 더 일반적(general)이긴 하겠지만.

 

두번째 문제는 cos pro 소용돌이 수 같은 문제. 물론 그것보단 어려움 ^^; 구현문제라 배열을 잘 쓸 수 있으면 문제 없이 풀 수 있다. 음. cospro 소용돌이 수를 예시로 들면, 소용돌이 수를 풀때 어떻게 탐색 방향을 바꿀지 모르겠다고 그 부분이 어렵다는 사람이 많다. 개인적으로는 탐색 방향을 바꿔가면서 푸는 cospro 소용돌이 수 같은 문제들은 다른 규칙을 찾아서 풀면 더 쉽다고 생각한다.

 

세번째 문제는 무조건 dp로 풀어야 하는 문제. 물론 다른사람은 그렇게 안 풀었을 수도 있지만 ^^; 나는 dp로 풀었다. 솔직히 다른 풀이?라고 하는걸 스치듯 보긴 했는데 그분도 dp를 안 쓸 순 없었을거라고 생각한다.

 

네번째 문제는 그래프 문제였다. 그래프 그려서 dfs로 풀면 되는 문제. 그렇게 어렵다고 느끼진 않았는데 누군가 하는 말로는 백준 플래티넘 급이라고 한다. 만약 그 말이 맞으면..난 틀린거고, ㅋㅋㅋㅋㅋㅋ

왜냐면 이 문제가, 조금 귀찮아보여서 2시간 30분동안 위에 세문제 풀고 이제 안풀어야지~라고 개발자 단톡에 올렸는데.. 누군가 그랬다. '푸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네.. 하고 풀었다. 못 풀줄 알았는데 10분정도 남기고 번뜩 규칙?을 찾았다. 그래서 20초 남기고 구현 끝내서 제출 했는데... 그게 맞는 풀이인지는 ^^; 일단 테스트케이스는 다 맞았다. 근데 내가 플래티넘 급을 맞았을 리가 없어 ..

 

아무튼 원래 볼까말까 고민했는데 보길 잘한것 같다. 찐코딩테스트 첫경험ㅋ

 

파이썬으로 풀었는데 딱히 라이브러리를 import할 정도 문제는 없었다. 사람들이 1차 코딩테스트 컷을 3솔정도 예상한다는데 만약 첫번째 문제를 맞았으면 네번째꺼를 틀려도 어쩌면 통과할지도 모르겠다. 그럼 좋겠다.............ㅋㅋㅋ 광화문 근무 너무 좋자나!!

728x90